리소스

RESOURCES

전시회 전시회 성과분석 전시마케팅 전시회 ROI 전시회 강연

부산 지역 MICE산업 리더 대상 강연서 '데이터 기반 전시회 성과분석'의 미래 제시

EMI
2025. 09. 04

[2025422일] 지난 4 22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㈜는 부산전시컨벤션발전연구회가 주최한 부산 지역 MICE산업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조찬 강연회에서데이터 기반 전시회 성과분석(ROI) 및 전략적 활용을 주제로 발표와 논의를 진행했습니다

이날 강연에는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과장을 비롯하여 벡스코(BEXCO) 마케팅본부장동의대학교 교수부산 지역 PCO(전문회의기획사대표 등 지역 MICE 산업을 이끄는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

 

<벡스코 전경>

 

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의 이창현 소장은 세계적인 전시주최사인 RX Global을 비롯해 영국미국 등 주요국 정부 기관들이 이미 ROI(투자수익률) BCR(비용편익분석)을 성과관리의 핵심 지표로 활용하는 사례를 소개하며객관적인 데이터 기반의 성과 측정이 새로운 글로벌 표준임을 역설했습니다. 또한,전시회는 단순 판매 외에도 신규 고객 발굴브랜드 홍보파트너십 구축 등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의 장이라며이러한 다차원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이어이러한 글로벌 트렌드를 국내 실정에 맞게 구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법으로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성과관리 플랫폼 'EMI(Exhibit Marketing Intelligence)'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


강연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관행적으로 진행해 온 전시 성과를 데이터에 기반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방식이 매우 인상 깊었다, “오늘 논의된 내용이 부산 MICE 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

 

▶ 문의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(ECI) 

웹사이트. (연구소www.eci.re.kr / (EMI 플랫폼www.tradeshowroi.co.kr 

E-mail. research@eci.re.kr

Tel. 02-6952-819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