리소스

RESOURCES

전시마케팅 전시회 성과관리 전시회 강연

한국전시산업진흥회 주관 '데이터 기반 전시회 성과분석(1차)' 교육 성료

EMI
2025. 09. 04

[2025612일] 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㈜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으로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전시업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'전시마케팅 성과관리 입문과정데이터 기반 전시회 성과분석 방법 및 실습' 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. 7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전시회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고자 하는 업계의 높은 요구를 반영하여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집중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
 

<전시산업진흥회 주관 ‘데이터기반 전시회 성과분석’ 강의>

 

주요 교육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.
 

  • 왜 데이터 기반 성과분석이 필요한가?기존 성과 측정 방식의 문제점을 진단하고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했습니다.
  • 무엇을 측정할 것인가? (핵심 성과지표):  참가 목표에 맞는 핵심성과지표(KPI)를 설정하고정량적/정성적 데이터를 수집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다루었습니다.
  • 어떻게 분석하고 보고할 것인가? (ROI 분석 실습)교육생들에게 가상의 성과분석 시나리오와 성과분석 계산기를 제공하여 직접 데이터에 기반하여 전시회 ROI(투자수익률)와 전시마케팅 효율성 지표 등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실습을 진행하여업무현장에서 성과분석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.


교육을 진행한 이창현 소장은 이번 교육의 핵심은 참가자들이 전시회를 단순한 비용 지출이 아닌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는 전략적 투자 활동으로 인식하도록 돕는 것이었다, “데이터에 기반한 성과 분석은 막연했던 전시회의 가치를 숫자로 증명하고더 나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선순환을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습니다.

 

▶ 문의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(ECI) 

웹사이트. (연구소www.eci.re.kr / (EMI 플랫폼www.tradeshowroi.co.kr 

E-mail. research@eci.re.kr

Tel. 02-6952-8199